분과전문의 안내

  • 분과전문의
  • 분과전문의 안내

분과전문의 안내

대한부인종양학회에서는 부인종양학을 전공한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학문, 임상, 연구의 질적인 향상과 발전을 위해 부인암 분과전문의 제도를 2018년도부터 운영하여 왔습니다. 이는 분과전문의와 소속병원이 동시에 양질의 부인암 진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본 학회는 지금까지 총 269명의 부인암 분과전문의를 배출하였습니다.


부인종양학회 분과전문의 제도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유지하기위해, 엄격한 기준에 맞추어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분과전문의 자격을 규정하고, 수련병원의 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분과전문의 시험문제 출제 및 분과전문의 자격 갱신에 대한 관련 근거 및 기준을 규정하였습니다


분과전문의와 관련된 모든 업무는 부인종양학회 수련위원회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위해 수련위원회는 위원장, 간사, 위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수련위원회에서는 매년 수련병원의 진료 내용 검토 및 수련병원 자격 심의를 합니다.


또한 분과전문의 시험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분과전문의 문제은행운영, 시험 출제 및 감독 및 관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분과전문의 제도의 투명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부인종양학 홈페이지에 분과전문의 규정, 분과전문의 수련병원 자격, 분과전문의 시험안내, 분과전문의 자격갱신을 공지하여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TOP